숨은 보험금 찾는법

숨은 보험금 찾는법

보험가입자가 모든 보험금을 신청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가끔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상황인데 이를 몰라서 받지 못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혹은 부모님이 예전에 자녀의 명의로 보험을 가입했는데 자녀에게 가입 사실을 알려주지 않아 보험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일도 있습니다.
아니면 이사를 가서 주소가 바꼈는데 이를 고지하지 않아 보험금 안내를 받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숨은 보험금으로 부릅니다.


그리고 숨은 보험금은 중도보험금, 만기보험금, 휴면보험금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중도보험금은 계약체결 후 피보험자가 생존해 있으면 지급하는 보험금을 말합니다.
적절한 예시로 자녀의 교육자금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만기보험금은 계약한 보험의 만기는 끝났지만, 아직 소멸시효가 지나지 않은 금액을 말합니다.
그리고 세번째 휴면보험금은 소멸시효가 지나도록 계약자가 찾아가지 않은 금액입니다.


이런 숨은보험금은 내보험찾아줌이라는 시스템을 이용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 계약자는 누구나 간편하게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 상품명, 증권번호, 계약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통합조회시스템입니다.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으로 본인인증을 거치면 자신이 계약한 보험을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숨은 보험금을 확인한 뒤 바로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고 혹은 전화로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금은 접수 후 3영업일 이내리 받을 수 있으니 지금바로 보험금을 조회해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