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장하지 않는 내용

보장하지 않는 내용

보험을 준비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의료실비보험입니다.
가장 대중화된 보험이어서 많은 사람이 가입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넓은 범위로 보장하더라도 실비보험이 모든 의료비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만 알아보기보다 보장하지 않는 내용도 알아두는게 좋습니다.


먼저 보장하는 금액은 100%가 아닙니다.
실비보험에는 자기부담금이 있어서 이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보장합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많이 보장받아도 90%가 한계입니다.


또한 약관상 치료가 목적인 경우에만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형수술, 비만 등 미용이 목적인 의료비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병원을 찾아 치료받는 원인이 질병과 상해의 범주에 속해야 합니다.
이 약관으로 인해 실비보험은 임신 출산, 산후기 등으로 생겨난 의료비를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비급여 진료도 보장해주고 있지만 치과와 한방치료, 항문질환은 비급여 의료비를 보장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입원했을 때 보장받지 못하는 기간이 있다는 걸 알아두어야 합니다.
실비보험에서 입원치료는 하나의 병명당 365일까지 보장합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90일간 면책기간이 적용되서 90일이 지나기전에는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들어 올해 2월 18일에 간염으로 입원했다면 간염을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은 내년 2월 17일까지입니다.
17일 이후에 간염으로 입원해서 계속 보장받으려면 5월달이 되어 90일이 지나야만 합니다.


이렇게 보장받지 못하는 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지나가야 나중에 혼란이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보험가입 시 이런 내용을 알아보는 사람이 적어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이번에 알게된 내용만이라도 꼭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