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보장내용

기본 보장내용

실비보험은 매우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상품인데 왜 다른 보험보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준비하는지 생각해본적이 있습니다.
그 결과 자신의 앞날에 어떤 질병이 생길지 모르고 어떤 사고로 큰 치료를 받게될지 알 수 없어서 이를 대비해 경제적인 준비를 하기 위함이라고 결론내렸습니다.
그렇지만 실비만 가입한다고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가입한 실비보험이 비효율적인 상품이라면 보장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보험료 문제로 오히려 경제적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는 기본 보장내용을 정확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실비보험이란 상해, 질병으로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았을 때 발생한 비용을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이런 이유로 입원해서 치료했다면 입원비를, 통원했다면 통원치료비와 처방조제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치료를 위한 목적이라면 거의 모든 의료행위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 의료비를 100%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자기부담금이라는 게 있어서 이를 뺀 나머지 금액만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자기부담금은 자신이 실비보험 표준형으로 가입했는지, 선택형으로 가입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표준형은 20%, 선택형은 10%의 자기부담금이 있는데 자기부담금이 낮아질수록 보험료는 오르게 되니 상황에 맞춰 적절한 선택을 해줘야 됩니다.
그리고 통원치료에는 보험금을 받기위한 최소진료비인 공제금액이 정해져있습니다.
병원규모에 따라 1만원에서 2만원까지 달라지니 이를 제대로 알아두어야 괜한 보험금 청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내용이 좋은 실비보험을 준비할 때 많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