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 해지 - 의료실비보험가입순위

보험계약 해지

야심차게 보험에 가입했지만 얼마못가 해지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부분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했지만 매달 내야하는 비용이 부담으로 다가온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좋은 보험도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가입을 신중하게 결정해야하고 처음부터 부담되지 않을 보험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만약 정말로 놓칠 수 없는 보험이어서 무리를 무릅쓰고 가입했다면 해지하지 않기위해 노력해야합니다.
본인의 소득을 갑자기 늘릴 수는 없고 자산은 한정되어 있으므로 아껴쓰는 것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험사가 제공하는 보험료 조정제도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조정제도는 보장내용은 줄어들더라도 계약은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계약자가 보험료 감액제도를 신청하면 보험사는 감액된 금액만큼 해지한 것으로 처리합니다.
이때 해지로 발생한 환급금은 계약자에게 지급되며 줄어든 보험료만큼 보장내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만약 보험료가 절반으로 줄었다면 이에 비례해서 보장내용도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그래서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이 해지됐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보장내용을 다시 확인해두는 게 좋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자동대출납입제도가 있습니다.
이 제도는 아예 보험료를 내기 어려운 상황일 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경제사정이 안좋아져서 보험료를 미납하게 될 때 자동대출납입을 신청하면 해지환급금을 사용해서 자동으로 보험료를 납입합니다.
그런데 너무 오래 사용하면 환급금이 고갈되서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이 마련되어 있으니까 보험계약 해지는 정말로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시고 보험료 조정제도를 먼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