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력자 실비보험

유병력자 실비보험

유병력자 실비보험이 출시되자마자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심사항목이 완화되면서 기존에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만성질환 환자, 고령층도 쉽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실비보험은 심사항목이 18개나 됩니다.
하지만 유병력자 실비보험은 이것이 8개로 축소됐으며 치료이력을 심사하는 기간도 5년에서 2년으로 줄었습니다.
또한 중대질병을 10개나 보던 것이 암 하나만 보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심사항목 중 약 처방, 복용에 대헤 제한하던 내용이 없어지면서 당뇨와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도 실비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하지만 심사를 하지 않기때문에 보장도 하지 않으므로 유병력자 실비보험은 처방조제비 보장이 없습니다.
그러니 당뇨약, 고혈압 약 등을 유병력자 실비보험으로 처리할 생각이었다면 다른 보험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밖에 보장내용에 다른 점을 설명하자면 특약이 사라졌습니다.
기존에는 주사료, MRI/MRA, 도수치료 등 비급여항목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유병력자 실비보험에서는 특약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생활을 하면서 간간히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었기에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자기부담금이 더 비싸진 점이 있습니다.
입원치료의 경우 원래는 급여 본인부담금의 10%와 비급여 20%의 합계액이 본인부담금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최소 10만원 혹은 의료비의 30%로 높아지면서 부담이 증가하게 됐습니다.


따라서 간편심사만 통과하면 가입할 수 있다고 무작정 가입할게 아니라 내용을 신중히 살펴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