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비 보장내용

입원비 보장내용

생각하지 못했던 상황도 적절히 대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상품을 보험이라고 합니다.
주로 건강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는 확인할 내용이 많아 하나하나 순차적으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보장내용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비보험을 예로들면 통원치료와 입원치료로 나눌 수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입원치료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통원에 비해 더욱 부담되는 의료비를 청구받기 때문입니다.
보험에 가입하는 목적은 의료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매일 25만원씩 보장하는 통원치료보단 1년에 최대 5천만원을 보장하는 입원비가 더욱 중요하게 느껴지는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5천만원 한도는 전체 입원을 합산한 금액이 아니라 입원한 사유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골절로 입원한 사람이 5백만원 사용했다면 다음에 폐렴으로 입원했을 때 4500만원만 보장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5천만원 한도에서 보장받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한 금액의 80%까지 보장받을 수 있고 자기부담금이 200만원을 초과하면 그 이상은 전부 실비보험이 부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입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생기는 걸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단, 상급병실에 입원하면 하루 10만원 한도로 50%만 보장하기 때문에 실제 사용한 금액보다 보장받는 금액이 적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내용은 실비보험 보장 중 입원비뿐입니다.
그러니 현명한 가입을 하려면 통원치료, 약제비, 특약 등이 어떻게 보장되는지도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